[프리세일즈 이야기] VIP 고객 맞춤형 상담으로 금융 서비스의 품격을 높이는 방법

고객 등급별 맞춤형 전담 상담 체계를 구축하여 금융 고객사의 상담 품질을 혁신하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하는 방법


고객의 기존 채널이나 운영 방식에 대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최적의 컨설팅을 하는 프리세일즈 민철님의 사례 입니다.

도입 전: 비효율적인 상담 방식과 고객 관리의 한계

고객사는 기존에 전화 상담에만 의존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떨어뜨리고, 상담 이력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특히 VIP 고객들의 경우 일관된 상담 서비스를 받지 못해 만족도가 낮았고, 같은 상담 내용이 반복되는 비효율적인 상황이 이어졌습니다.

  • 비효율적 고객 응대: 전화 및 단순 채팅 위주라 고객 맞춤형 상담이 불가능했습니다.

  • 부실한 상담 이력 관리: 상담 이력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아 반복적인 문의가 많았습니다.

  • VIP 고객 맞춤형 서비스 부재: 특정 고객이 계속 같은 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지 못해 만족도가 낮아 아쉬웠습니다.

CSTalk 도입 후: 고객 맞춤형 상담 체계 확립과 효율 증대

도입 후 고객사는 기존의 상담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 서비스 전반에 걸쳐 획기적인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 고객 맞춤형 상담 실현: 고객 등급에 따라 전담 상담사를 자동 매칭 하는 기능을 추가해 VIP 고객들이 항상 같은 상담사에게 전문적인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고객 만족도와 상담사의 전문성을 동시에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 상담 효율성 극대화: 상담 이력이 자동으로 저장되면서 상담사들이 고객의 과거 문의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이전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응대를 할 수 있었습니다.

  • 안정적인 상담 환경 구축: 전담 상담사 부재 시에도 자동 대체 기능을 활용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지속적이고 일관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 받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CSTalk 맞춤형 기능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CSTalk은 고객사의 운영 방식에 맞춰 핵심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 전담 상담 기능: 고객 등급에 따른 전담 상담사 자동 매칭 기능을 추가하여 VIP 고객 맞춤형 상담 체계를 확립했습니다.

  • API 연동: 고객사 앱과 CSTalk 솔루션을 API로 연동하여 고객 정보와 상담사 상태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고객사와 상담사 모두에게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 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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