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상담톡과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의 차이, 우리 회사에 맞는 고객 소통 채널은?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과 상담톡은 비슷한 것 같은데 뭐가 다를까요?


1. 카카오 비즈니스채널: 마케팅의 시작점, 고객과 가장 쉽게 만나는 방법

카카오 비즈니스채널은 '카카오톡 채널'이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하실 겁니다. 이 채널은 기업의 얼굴이자, 고객과의 첫 만남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 이런 기업에 추천합니다:

  • 새로운 브랜드/제품을 홍보하고 싶은 스타트업

  • 이벤트, 프로모션 정보를 빠르게 알리고 싶은 소규모 사업자

  • 대량의 고객 문의보다는 브랜드 소통과 고객 확보가 중요한 기업

비즈니스채널은 고객과 부담 없이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최적화된 도구입니다. 복잡한 시스템 구축 없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카카오 상담톡: 고객 CS의 혁신, 대규모 문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다

카카오 상담톡은 단순한 채팅을 넘어, '고객센터 솔루션'에 가깝습니다. 대규모의 고객 문의를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서비스입니다.

✅ 이런 기업에 추천합니다:

  • 제품 문의, 배송 조회, 반품/교환 등 대량의 CS 문의가 발생하는 온라인 쇼핑몰

  • 복잡한 상품/서비스 문의가 많은 금융, 통신, 여행사

  • 상담 효율을 높이고, 고객 응대 비용을 절감하고 싶은 기업

주요 활용 사례:

  • [사례 1] 온라인 쇼핑몰 C사: 주문/배송 관련 문의를 챗봇이 1차 응대하고, 복잡한 문의만 상담원에게 연결하여 상담 효율 40% 증대.

  • [사례 2] 금융 서비스 D사: 고객 정보 연동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 상담을 제공하여 만족도 상승.

상담톡은 고객의 시간을 단축시키고, 기업은 상담 인력 운영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 만족도까지 높이는 윈-윈(Win-Win)전략입니다.


다만! 

카카오 상담톡 API 만 가지고 사용을 할 수 는 없습니다.
상담톡 딜러사의 상담 솔루션에 연동하여 함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상담톡 딜러사인 스펙트라와 함께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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